최근 한 달, 수익 뒷걸음친 ETN

지난 1개월간 주요 ETN 수익률
선물옵션,크루드오일,금선물,통화선물
대내외 악재로 국내 증시가 최근 힘을 쓰지 못하면서 상장지수증권(ETN)의 수익률도 뒷걸음치고 있다.

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거래소에 상장된 55개 ETN 가운데 8월 이전에 상장된 43개의 지난달 평균 수익률은 -3.7%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 등락률은 -4.6%였는데, 20개 ETN의 수익률이 코스피지수를 밑돌았다.

해외선물,야간선물,선물매매,옵션매매
상장 이후 누적 거래대금이 50억원이 넘는 주요 ETN 가운데 NH투자증권의 ‘octo 내수소비 TOP5 ETN’의 지난달 수익률이 -28.1%로 저조했다. ‘octo 바이오 TOP5 ETN'(-14.8%), ‘Perfex 유럽 고배당 주식 ETN(H)'(-7.3%) 등도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했다.

지난 4월까지 ‘octo Big Vol’을 포함한 일부 ETN은 약 20%의 누적 수익률을 기록했지만, 지난 한 달 동안 수익률이 크게 악화됐다. 하락장에서 선전한 ETN도 있었다. 증시 하락에 투자하는 ‘TRUE 인버스 차이나H ETN(H)’는 14.4%, ‘TRUE 인버스 유로스탁스50 ETN(H)’는 지난달 9.7%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ETN은 원자재나 해외 주가 등 다양한 지수와 자산의 가격 움직임에 따라 수익이 나는 파생결합증권이다. 상장지수펀드(ETF)와 비슷하지만 ETF와 달리 만기가 있다.

선물옵션이란,fx마진거래,유로fx

증권 전문가들은 ETN의 최대 장점으로 선물과 옵션, 원자재, 환율 등 파생 상품 시장에 분산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을 꼽았지만, 기초 자산에 따라 수익률 차이가 클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분석한 후 투자를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환율, 대여계좌, 코스피, 하나선물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